2019-12-12 08:25 (목)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나만 알고 싶은 취미생활 추천
상태바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나만 알고 싶은 취미생활 추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12.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제뉴스 = 김정호 기자] ◇ 나만 알고 싶은, 나만 갖고 싶은 취미생활 찾기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는‘나만 알고 싶은, 나만 갖고 싶은 취미생활 찾기’라는 주제로 문화생활을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 ‘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예트렌드의 모든 것! 2019 공예트렌드페어 12.12 ~ 15 / 코엑스

(출처 : 공예트렌드페어)
(출처=공예트렌드페어)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4일간 이어지는 공예트렌드페어에서 새로운 취미생활을 발견해 보자.

요즘 부쩍 어른, 아이할 것 없이 공예에 대한 관심들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공예의 트렌드는 어떤 게 있을지, 나와 맞는 공예체험은 어떤 것이 좋을지 체험해 보자.

 

산천어등을 만들어보자! 화천 <산천어공방>

산천어 소망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원도 화천의 산천어 공방을 소개한다.

산천어 공방은 2003년부터 시작된 산천어등 만들기의 전통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이 작업에는 오랜 시간 숙련되신 어르신들께서 참여하시어 일자리 제공과 축제 때 사용될 산천어등 만들기를 하고 있다.

 

한지의 모든 것! <충북 괴산 한지체험박물관>

옛 신풍분교 자리에 위치한 한지체험박물관은 한지의 역사와 문화 변천사 한지아트갤러리 등 한지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보고 듣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재미있는 목공체험 <화천 목재문화체험장>

화천 목재문화체험장은 우수한 화천의 목재를 활용해 나만의 생활 가구나 목제품을 만들 수 있는 목공예 체험장이다.

1층에서는 목공예를 할 수 있는 DIY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들 가구, 책꽂이, 독서대, 나무스피커, 수제나무도마 등 원하는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