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4 18:05 (토)
(주)그릿펀딩, 알통(ALTong)과 P2P플랫폼 입점 제휴
상태바
(주)그릿펀딩, 알통(ALTong)과 P2P플랫폼 입점 제휴
  • 이수현 기자
  • 승인 2019.11.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주)그릿펀딩)
(사진제공=(주)그릿펀딩)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그릿펀딩은 11월부터 알통(ALTong)과 입점 제휴 맺고 해당 플랫폼에 상품 게시를 전격 시행한다. 알통은 올해 초 P2P 투자 및 대출 상품을 중심으로 핀테크 회사를 선별해, P2P금융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 분석, 추천, 선택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의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알통 플랫폼에서는 개별 P2P펀딩사마다 관리하던 가상계좌(예치금)와 연계하여, 알통사이트 한곳에서 투자, 송금, 출금 할 수 있는 P2P금융 메타서비스를 지원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입점 제휴 펀딩사별로 상품 종류, 이율, 상환기간, 금액 등을 설정해 선택 요건에 맞게 자동으로 투자되는 자동투자 서비스, 펀딩 시작 전 미리 예약 가능한 예약투자 서비스를 시행한다. 또한 P2P시장 원리금수취권 마켓 개장으로 펀딩 후 소유하고 있는 원리금수취권을 매도,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릿펀딩 박범석 대표는 “알통과 P2P플랫폼 입점 제휴를 통하여 그릿펀딩상품의 접근 방법 다양화와 사용자 활용 면에서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아울러 원리금수취권 마켓입점으로 P2P투자의 유동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수한 플랫폼업체인 알통과 입점 제휴는 투자자의 편의 측면에서 진일보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P2P상품은 투자 수익이 전제되지만 투자 안전성도 확보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상품출시 전, 투자 타당성을 정밀하게 검토하고, 투자상품의 원리금 보장을 위한 상품별 보험가입 추진 및 외부 기관과 공동 협업을 통한 투자 적정성을 보다 더 세밀하게 검증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그릿펀딩의 알통 플랫폼 입점 제휴는 그동안 그릿펀딩 측이 추구하는 수익과 안전의 P2P상품 구조화 노력과 더불어, 알통이 제공하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P2P업체들의 리스크를 투자자가 함께 검증하는 메타서비스를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릿펀딩의 신규 P2P 투자상품은 그릿펀딩과 알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