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02:10 (금)
숨는 내 보험금 찾는 ‘실손보험 바로청구 앱’, 오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 진행
상태바
숨는 내 보험금 찾는 ‘실손보험 바로청구 앱’, 오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 진행
  • 이수현 기자
  • 승인 2019.11.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세로낱말퀴즈 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기웅정보통신)
가로세로낱말퀴즈 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기웅정보통신)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실손보험 바로청구 앱’은 오는 30일까지 청구데이 가로세로 낱말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가로세로 낱말퀴즈 정답 4개를 순서대로 실손보험 바로청구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업체 측 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12월 9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면서 “게시글을 공유하면 당첨의 확률이 올라간다.”고 전했다.

한편 ‘실손보험 바로청구 앱’은 지난 2014년 국내 최초 모바일 기반 ‘보험금 간편 청구 APP’을 출시하여 보험금 청구 방식의 표준화를 통해 국내 40여개사 손·생보사의 소액 보험금 청구 활성화를 지원하며 ‘놓친 내 숨은 보험금을 찾아줌’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진료영수증 촬영과 표준화된 청구내역 입력으로 보험금 청구서 자동생성 기능과 건강보험관리공단 Scraping을 통해 의료기관 이용내역 중 미청구내역 확인 후 청구할 수 있는 기능, 가입 보험 조회 및 청구 기능과 보험 재설계 및 상담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바로청구 앱을 통해 보험 청구 시 필요한 구비서류 준비를 위한 시간과 비용절감이 가능하고 팩스나 우편 전송에 따른 보험청구 절차상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본인뿐만 아니라 피보험자(배우자, 자녀 등의 가족)의 보험 조회 및 청구도 가능하며, 기존 가입내역 확인은 물론 궁금한 담보에 대해 문의와 중복되고 비싸게 가입된 보험이 있는지 무료 분석이 가능하다.

더불어 고객사는 모바일에서 40여개 보험사의 보험금 청구서 생성 및 발송이 가능하고 데이터 IN/OUT 전문 개발만으로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구현과 함께 자체 도입 시 필요한 개발기간, 개발비용, 유지보수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고 보험금 청구과정에서 수집된 정보로 추가 마케팅 진행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