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02:15 (금)
가수 박수진 MBC, tvN 드라마 OST 및 더브뮤직 리스타트 뮤직 참여
상태바
가수 박수진 MBC, tvN 드라마 OST 및 더브뮤직 리스타트 뮤직 참여
  • 최광준 수석기자
  • 승인 2019.11.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박수진 (사진제공=더브뮤직)
가수 박수진 (사진제공=더브뮤직)

[한국경제뉴스 = 최광준 수석기자]   대구출신 여성 재즈보컬 박수진의 'Blue Wave'음악을 위한 음악의 고집, 음악레이블 '단가행' 화장품 업계의 차세대 주자 '프릴리안'이 엔터아카데미 '더브뮤직'(대표 최창훈) 의 리스타트 뮤직으로 함께 한다고 11일 밝혔다.

더브뮤직 관계자에 따르면 “박수진은 슈퍼스타K 시즌7 출신으로 서울예대를 거쳐 수준 있는 싱글 음원들을 꾸준히 발매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tvN '보이스3', MBC '신입사관 구해령' OST에도 참여하여 영상미 넘치는 음악을 선보이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더브뮤직에서는 박수진의 'Blue Wave'를 리스타트 뮤직으로 선정하고 프릴리안 등 여러 제휴사와 함께 곡을 널리 알리는 프로그램에 넣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더브뮤직의 최창훈 대표는 “홍보가 안되서 그렇지 너무 좋은 음악들이 제작은 되는데 그냥 개인 이력서 한 줄로 끝나버리는 안타까운 일들이 많아 이번에 리스타트 뮤직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문화예술계의 전체 문제이기도한 작품의 산업 컨텐츠화에 코스메틱 회사 프릴리안의 순수한 지원과 서울과 대구 기획사의 연계 등 다양한 융합 컨텐츠 시도는 예술계에 있어 새로운 시도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리스타트 뮤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갑'과 '을'의 불합리한 계약을 원천봉쇄한 오픈 계약 방식으로 유튜브의 '더브뮤직플래닛' 음원툴 계약, 곡당 계약, 엔터계약 등으로 나누어 계약하고 있으며 대형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에 밑거름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더브뮤직에서는 Alternative British Pop을 기반으로 한 5인조 그룹 FAVST (파우스트)의 '안녕로봇'을 다음 리스타트 뮤직으로 선정, 프로모션 들어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