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23:00 (화)
남양주벽화그림향기, 벽화를 새로운 전문예술 분야로 키우고 향상시킨다
상태바
남양주벽화그림향기, 벽화를 새로운 전문예술 분야로 키우고 향상시킨다
  • 조윤신 기자
  • 승인 2019.11.0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벽화 전문가 양성위해 자격증반 개설 운영
(사진제공=남양주벽화그림향기)
(사진제공=남양주벽화그림향기)

[한국경제뉴스 = 조윤신 기자] 남양주벽화그림향기(대표 신영신)에서는 미술전공자들이 봉사활동으로 한번씩 경험한 벽화를 전문예술 분야로 향상 시키도록 자격증반을 만들어 새로운 벽화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벽화페인팅 전문가,1급,2급반 운영  자격증발급기관(한국문화산업진흥원) 주2회 2시간씩 각각 3개월 과정으로 되어 있고 실습과 봉사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인쇄기술이 없던 영화간판부터 다양한 담벼락과 외진곳을 채우던 벽화가 좀 더 발전되고 새로운 예술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벽화인이 필요하고 벽화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데 현실에서는 힘든 일이고 경제적으로 안정된 직업이 될 수 없어서 벽화인들이 성장할 수 없는 환경으로 벽화도 발전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사진제공=남양주벽화그림향기)
(사진제공=남양주벽화그림향기)

이에 남양주벽화그림향기 신영신대표는 "벽화페인팅반을  만들어 벽화인을 양성하고 벽화 페인팅자격증반이 하나의 직업인을 키우는데 영향을 미쳤으면 한다."면서 "많은 벽화인들과 함께 도전적이고 아름다운 벽화를 만드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고 또 다른 예술 분야로 벽화가 성장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벽을 만드는 사람들로 친환경적이고 친화적인 벽을 만들고 싶고 아름다운 남양주에 자전거도로를 자연과 어울리는 벽화들로 꾸며보고 싶은
꿈과 외지고 쓸쓸한 곳을 아름다운 벽화들로 채워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