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10:20 (화)
웹케시 경리나라, 케이뱅크와 MOU 체결...공동 마케팅 운영
상태바
웹케시 경리나라, 케이뱅크와 MOU 체결...공동 마케팅 운영
  • 이수현 기자
  • 승인 2019.10.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성훈 은행장(가운데 왼쪽)과 윤완수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MOU을 통해 경리나라에서도 케이뱅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사진제공=웹케시)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웹케시(대표 윤완수)는 케이뱅크(은행장 심성훈)와 함께 경리나라 제휴사업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리나라 고객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케이뱅크와 공동 마케팅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리나라와 케이뱅크의 협약으로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를 거래하는 기업도 경리나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경리나라 내에서 거래처 송금, 대금결제 등 은행 업무가 가능하며, 케이뱅크를 통한 경리나라 가입도 가능하다.

경리나라는 웹케시가 출시한 국내 최초 경리업무 전용 소프트웨어로, 소기업·소상공인과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과 사업자의 경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기존 회계프로그램, ERP와 경리나라의 차별점은 ‘편리성’이다.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쉽게 사용하기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높은 구축비 등으로 진입장벽이 존재했다.

경리나라는 프로그램 내에서 증빙/영수증 자동수집과 인터넷뱅킹의 조회/이체 기능이 합쳐져 경리업무를 덜어주고, 초보 경리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경리나라는 △증빙/영수증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시재/영업 보고서 등 소기업/소상공인 경리 업무에 반드시 요구되는 핵심 기능만 담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경리나라의 핵심 기능을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는 경리나라 모바일 버전이 출시됐다. 실시간 미수금/미지급 조회, 전 계좌 조회, 장부 거래내역 조회가 대표적인 기능이다. 여기에 스마트비서를 통해 일일 업무 보고도 받아 볼 수 있다.

강원주 부사장은 “24시간 기업계좌 비대면 개설 및 은행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 등을 내세운 케이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케이뱅크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젊은 스타트업 기업 및 청년 창업자,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경리나라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