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4 11:10 (목)
외국인 유학생 커리어 컨설팅 센터 ‘잡헌터’,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참가
상태바
외국인 유학생 커리어 컨설팅 센터 ‘잡헌터’,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참가
  • 최광준 수석기자
  • 승인 2019.09.2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잡헌터)
(사진제공=잡헌터)

[한국경제뉴스 = 최광준 수석기자]   스완제이 커리어 컨설팅 그룹 소속의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및 취업교육‧국제교류행사 전문 기관인 잡헌터(대표 임송하)에서는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에 참가해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7만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이미지 메이킹 및 취업 컨설팅 교육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중국인 유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잡헌터 자사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 공고, 진로 코칭,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

앞으로도 잡헌터는 자사 취업 포털 사이트에 더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중인 국내 대학을 중심으로 실용적인 취업 교육은 물론 내국인과 외국인 대학생의 다양한 교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단국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 중국인 유학생 A씨는 "그동안 한국 기업 취업을 희망했지만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채용 절차나 필요 서류 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취업 정보도 많이 얻게 되어 뿌듯하다. 조금 더 노력하면 한국에서 취업을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도 생겼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잡헌터는 글로벌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기업과 한국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연결시키는 헤드헌팅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채용 희망 기업에게는 엄선된 우수 인재풀을 제공하고 입사 희망자에게는 채용정보와 취업교육을 지원한다.

잡헌터 임송하 대표는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인재 채용 수요와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내 취업 니즈가 커지고 있지만 정보와 취업 연계 시스템이 부족한 상황이다. 앞으로 국내 외국인 채용 시스템을 체계화해서 국내외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잡헌터는 그동안 스완제이 커리어 컨설팅 그룹의 취업 및 스피치 컨설팅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외국인 인력을 확보, 양성, 매칭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외국인 인재들이 우리나라를 찾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에 일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잡헌터에서 제공하는 외국인 대상 국내 취업 포털 사이트 운영 및 외국인 대상 취업 컨설팅 교육, 내·외국인 국제 교류 프로그램 기획 및 행사 운영 등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