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4 12:20 (목)
부부교육‧부부행복 전문강사양성센터 ‘부부행복학교’, 강사 양성 및 지부 설립 진행
상태바
부부교육‧부부행복 전문강사양성센터 ‘부부행복학교’, 강사 양성 및 지부 설립 진행
  • 최광준 수석기자
  • 승인 2019.09.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부부행복학교 세미나를 마치고 단체 사진(사진제공=부부행복학교)
제4차 부부행복학교 세미나를 마치고 단체 사진(사진제공=부부행복학교)

[한국경제뉴스 = 최광준 수석기자]   가정에 대한 가치관이 무너지고 있는 현대사회에 있어 ‘가정이 행복해야 사회가 행복하고, 모든 사회 문제의 시작은 가정이며, 부부행복이 가정 행복이다.’라는 소중한 가치를 회복하고 무너져 가는 현대의 가정을 세우기 위한 부부교육 전문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경기도 시흥시 부부행복학교(대표 김홍식)에서는 봄, 가을 정기 세미나를 통해 강사 양성 및 지부 설립을 진행 중에 있다고 16일 밝혔다.

센터 측 관계자에 따르면 “베스트셀러 1위 경력의 설립자 김홍식 대표의 20년 집필의 핵심인 강의안과 자료 제공을 통해 강사가 되고 싶은 열정이 있는 분은 누구나 강의 활동이 가능하며, 봄, 가을 정기 세미나를 통해 강사 양성과 지부 설립이 가능하다.”면서 “세미나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원격 교육을 통한 강사교육, 지부 설립 자격 부여. 교육과정 이수 후 홈페이지에 지부 대표로 등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세미나를 통해 모든 인간이 겪어 내야 할 인간관계의 문제와 갈등을 행복이라는 관점으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양에서 아름다운 교회를 설립하여, 담임목사로도 시무중인 김홍식 대표는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여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일본어로도 번역 출판이 되는 등, 현재는 14권의 책을 펴내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부부행복학교는 각 지역 관공서와 전국 단위 문화센터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부부행복학, 가정행복학 강좌를 개설하기 위해 섭외하고 있으며. 전국 강좌가 개설되기 시작하면 모든 지부 대표에게 강의를 위촉한다는 계획이다.

부부행복학교의 김홍식 대표는 “부부행복학교는 가정의 핵심인 부부 관계의 회복과 남녀의 갈등을 최소화 하여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기 위해 현재 전국 140여개의 지부에서 대한민국 가정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한민국 전 지역 사회에 가정행복센터 지부를 설립하여 모든 국민이 가정문제를 상담 받고, 가정교육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가정행복교사를 양성하는 일을 계속 할 것이다.”고 포부도 밝혔다.

한편, 부부행복학교의 세미나를 통한 강사 양성 및 지부 설립과 그 밖의 자세한 교육문의는 홈페이지 및 블로그와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