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2:55 (금)
ST몰드, 고품질 플라스틱 제품 개발을 위해 ‘사출성형 CAE 위탁운영’ 사업 진행
상태바
ST몰드, 고품질 플라스틱 제품 개발을 위해 ‘사출성형 CAE 위탁운영’ 사업 진행
  • 최광준 수석기자
  • 승인 2019.09.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T몰드)
(사진제공=ST몰드)

[한국경제뉴스 = 최광준 수석기자]   사출성형해석(MOLDFLOW)을 진행하여 자동차‧사출금형 제작 전 플라스틱 제품의 품질 안정성을 확보하며 주요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출성형·금형 해석 컨설팅 전문 기업 ST몰드(대표 김혜정)에서는 고품질 플라스틱 제품 개발을 위해 사출성형 CAE 위탁운영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업체 측 관계자에 따르면 “하반기 용역 사업 확대로 사출성형해석 지원을 확대 운영하기로 하고 사출성형해석 CAE를 사용하기 위한 고가 장비인 MOLDFLOW 및 기타 사출성형 해석 프로그램을 구매하여 운영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탁 운영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사출성형해석 CAE는 MODELING 시간과 수치 계산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많은 양의 작업을 진행하기가 어렵고, 작업 방법의 간소화로 빠른 수치의 계산을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면서 좀 더 많은 기업에 사출성형해석 CAE 지원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동차, 전자, 가전, 전기, 메디컬 등 사출성형해석에 대한 25년 금형산업의 노하우로 완벽한 사출금형,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Moldflow Insight는 API(자동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의 기능으로 자동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적용함으로써 이전보다 20% 빠른 성형해석 지원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실례로, 대구의 (주)A사의 K모(52세)대표는 “사출성형해석 CAE 툴을 사용하다 프로그램 유지 보수 및 사출성형 엔지니어의 잦은 퇴사와 운영의 어려움으로 ST몰드에 사출성형해석 CAE를 위탁 운영을 맡기면서 비용 절감과 빠른 성형해석 대응, 기술의 공유 등으로 1억여원의 고정 비용의 80%를 절감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ST몰드는 플라스틱 사출 성형 및 사출 금형을 개발하기 전‧후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성형 및 제품에 관련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제품의 품질 상태 및 성형을 예측하고 협의하여 최적의 방향성을 Moldflow Insight 툴을 사용하여 최적화를 담당해 주는 전문 기업이다.

ST몰드의 김혜정 대표는 “사출성형해석 CAE 지원은 ST몰드의 엔지니어링을 위한 데이터베이스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빠른 사출성형 및 플라스틱 제품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안을 찾을 수 있는 힘이 되고 있다.”면서 “뿌리산업인 금형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정 속에서 높은 투자비용으로 모든 장비를 구축하여 운영할 수는 없으므로 집중이 필요한 영역은 집중할 수 있는 기업에게 위탁하여 최대한의 이익을 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ST몰드는 사출성형해석에 있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위탁 운영을 맡기시어 경쟁력을 확보하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출성형해석 컨설팅, 사출성형해석 위탁운영, 사출성형해석 용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