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2:45 (금)
귀농부부농부 표고버섯농장 ‘또바기농장’ 표고 한가득 자체브랜드 개발 및 판매 선보여
상태바
귀농부부농부 표고버섯농장 ‘또바기농장’ 표고 한가득 자체브랜드 개발 및 판매 선보여
  • 최광준 수석기자
  • 승인 2019.09.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또바기표고버섯농장)
(사진제공=또바기표고버섯농장)

[한국경제뉴스 = 최광준 수석기자]    김포시 통진읍에 위치한 부부농부가 운영하는 표고버섯체험농장 ‘또바기표고버섯농장’(공동대표 김미현, 조남섭)에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식감과 감칠맛이 뛰어난 표고버섯 '표고한가득'이란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부담 없는 가격으로 온라인 판매와 오픈마켓, 자체 유통망을 통해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농장 측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는 귀농 3년차의 젊은 부부농부가 운영하는 농장으로써 시작은 2개동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4개동으로 확장하는 등, 연 12톤의 생산이 가능한 농장으로 성장했다.”면서 ”냉,난방 스마트팜 원격조절기로 실시간 온도체크로 밤 14도 낮 16도 저온에서 정성을 다해 재배한 브랜드 ‘표고한가득’을 자체개발하여 김포강소농 ‘다모여팜’ 자율모임체 활동으로 온라인 판매 홈페이지 운영과 농가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에 홍보전단지를 첨부하여 나만의 고객이 아닌 다모여팜 전체의 고객으로의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표고버섯은 봄, 여름, 가을에 걸쳐 참나무, 서나무, 밤나무 등 활엽수의 죽은 나무가지에서 자라며 맛이 뛰어나 송이, 능이버섯과 더불어 국내 3대 식용버섯으로 알려져 있으며, 감칠맛을 더하는 육수재료나 떡국, 잡채, 전골, 찌개 등 음식의 다양한 맛과 식감을 느끼게 해주는 팔방미인 같은 재료이다. 또한, 단백질과 지방질, 비타민B1과 B2, 나아신을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과 암세포 증식을 저해시키는 레티난성분이 다량 포함돼 건강식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식품이다. 특히,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에, 또바기표고버섯농장에서는 스마트팜 온도 관리로 고품질의 표고버섯을 생산, 수확하고 선별과정을 거쳐 포장 판매까지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을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버섯을 학습하고 수확을 하는 등, 유‧아동 버섯 따기 농장체험도 운영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귀농 후 3년만에 큰 성장을 이룬 또바기표고버섯농장의 조남섭 공동대표는 " ‘표고한가득’은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도 충분히 보충해 주고 환절기 감기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추석 명절이 2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주문받은 예약물량을 맞추기 위해 여념이 없다.“면서 ”또바기농장에서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또바기표고버섯농장의 ‘표고한가득’의 주문 및 구입문의와 농장체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또바기농장 블로그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