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08:55 (토)
[도서신간]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교수, 고졸 취업자용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출간
상태바
[도서신간]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교수, 고졸 취업자용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출간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8.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소상공인지원협회)
(사진제공=대한소상공인지원협회)

[한국경제뉴스 = 이현주 기자] 학생들이 실제로 취업용 자기소개서를 쓰고자 할 때,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합격한 선배들의 좋은 예문이다.
합격한 사례로 알아보는 고졸 취업자용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은, 많은 합격 사례들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감하며 자기소개서를 스스로 써나갈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둔 책이다. 

고등학교 내내 공부만 전념하느라, 대외 활동이나 수상실적이 없어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 할 길이 없어서 안타까운 학생들에게, 이 책은 자기의 포부와 능력을 정확하게 증명 하고 그에 따라 써내려 갈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취업자용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을, 저자가 그동안 첨삭을 진행해온 사례들을 바탕으로, 수도권내 회사들의 지원자들이 겪었던 경험담, 자기소개서에 활용할 만한 충분한 팁들과, 회사별 면접 족보, 회사별 취업 경쟁률 등, 고시학원과 취업준비학원에서 자기소개서를 매년 100편 이상을 첨삭한 저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자기소개서 항목별 올바른 예와, 바르지 않은 예에 대한, 풍부한 첨삭사례를 제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상황을 바탕으로 스스로 자신의 자기소개서 작성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제 스펙 전쟁의 시대는 끝났다. 좋은 대학을 졸업 하는 노력 보다는, 좋은 벤처기업과 공무원, 공기업, 군무원 등에 도전하는 편이 더 좋다고 저자는 말한다. 학력보다는 경험과 경력이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저자는 가장 생산적인 글쓰기 중 하나가 지가소개서이며, 이 자기소개서는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면 되는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말이다. 시나 소설쓰기처럼 특별한 재능으로 하는 일이 아닌, 누구나 마음을 기울이면 할 수 있는 일이 바로 자기소개서를 쓰는 일이라고 말한다.

지금도 책상머리 앞에서 자소서의 흰 백지를 보며 괴로워하는 학생들에게, 자라온 환경, 나이, 고향 등, 기계처럼 반복되는 문장들로 식상한 자소서를 채워가는 그대에게, 없는 형편에 지갑 탈탈 털어가며 자소서 쓰기 알바까지 고용해 취업의 문턱을 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저자의 이책은 막힌 속을 뻥 뚫어줄 사이다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