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09:00 (토)
[도서신간] 고등학생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출간
상태바
[도서신간] 고등학생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출간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8.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직업평생교육원)
(사진제공=한국직업평생교육원)

[한국경제뉴스 = 이현주 기자] 남인우 교수가 고등학생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을 출판했다.
고등학생을 위한 자기 소개서 작성요령 책은, 수도권 일반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조금 더 진지하고 체계적으로 고등학교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을 어필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한 저자 남인우가 공개한다.

수도권내 주요 대학의 합격전략 및 학교별 자소서와 면접 기출을 수록하였고, 자소서와 면접의 풍부한 사례를 들어 핵심 작성 포인트를 제시하였다. 또한 다양한 면접 질문에 대해 답변의 포인트를 제시하여 실전 면접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학교 입학사정관에게 자신이 선택한 진로로 나아가고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활동과 경험을 했는지, 학교에 입학 후 공부를 할 수 있고, 학교를 빛낼 수 있을 만한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자신이 스스로 잘 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수도권 대학교 입시에서는 1단계 내신평가로 전체 정원의 1.5~2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을 통해 1단계 합격자 중 반 혹은 3분의 1을 떨어뜨리도록 되어 있다. 

면접은 학교생활기록부와 함께 제출하는 자기소개서를 기본으로 진행된다. 입학사정관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질문을 해야 한다. 자신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오로지 학교생활기록부에 맞춘 자기소개서이며, 이것이 대학교 합격을 좌우한다.

자기소개서의 핵심은 자신의 뛰어난 학업 능력을 어떻게 드러내느냐다. 서울 주요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수록하여 학교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와 진로의 방향에 따라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하였는지 사례별로 표기함으로써 수도권 주요 대학의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