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08:55 (토)
[도서신간] 남인우교수, '회사가 요구하는 성격을 자기소개서에 담는 방법' 출간
상태바
[도서신간] 남인우교수, '회사가 요구하는 성격을 자기소개서에 담는 방법' 출간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8.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소상공인협회)
(사진제공=대한소상공인협회)

[한국경제뉴스 = 이현주 기자] 회사가 요구하는 성격을 자기소개서에 담는 방법을 남인우 교수가 출간했다.

'회사가 요구하는 성격을 자기소개서에 담는 방법'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자소서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빠른 시일안에 자기소개서 글쓰기의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이론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2부에서는 자기소개서를 실제로 어떻게 써야 하는지와, 자신의 경험담과 연계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구체적인 예문을 가지고 설명하며 가르치고 있다. 이 책의 핵심적인 내용과 아이디어들이 여기에 대부분 모여 있다.

3부는 수시·정시모집시 자기소개서에 써야 할 공통문항과 기업별 면접 족보를 바탕으로 글쓰기 전략으로 집필 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인성 영역과, 목표와 능력 영역도 항목별 글쓰기에 그 내용이 모두 담겨있다.

4부는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하거나 참고해야 할 내용을 모았다. 

부록에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양식과 올해 대기업 구인 날짜를 실었다.

저자는 기업들이, 이제는 스펙보다는 경력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뚜렷하며, 아예 학력,영어를 보지 않고, 자기소개서와 면접만으로 채용하는 블라인드 면접을 선호하는 경향이 심화되고 있다.

한편 남교수는 남들과 똑같은 스펙 쌓기에 노력하는 것 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회사의 정보 수집과,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에 맞추어 자신의 경험을 쌓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하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