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09:00 (토)
[도서신간] 한국직업평생교육원 남인우 교수, '면접 예상 질문' 출판
상태바
[도서신간] 한국직업평생교육원 남인우 교수, '면접 예상 질문' 출판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8.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직업평생교육원)
(사진제공=한국직업평생교육원)

[한국경제뉴스 = 이현주 기자] 한국직업평생교육원 남인우 교수가 '면접 예상 질문'을 출판하였다.

수백장의 이력서를 쓰고 까다로운 서류전형을 통과한 후 면접의 기회가 드디어 찾아왔다면 철저한 준비를 통해서 반드시 합격해야만 된다. 철저한 준비를 해서 어려운 기회를 반드시 잡아서 취업에 성공 시켜주는 방법을 이 책에서 조언해주고 있다.

해당 회사의 면접관들이 어떤 질문을 할지는 100% 예상 할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지원자들의 기본적인 회사에 복무 할 충성심과 인내심, 그리고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면접관들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어느 회사에서 면접을 보던지 가장 일반적인 면접 예상질문은 반드시 준비하고 가야한다. 면접을 보기전 반드시 아래의 몇가지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은 철저히 준비하도록 저자는 조언하고 있다.

 

1. 자기소개
면접의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질문이므로, 철저히 준비해 가도록 해야한다. 자기소개의 경우 1분 내외의 시간을 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1분 정도의 시간동안 자신의 학력, 경력, 능력 등 가장 자신있게 어필 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해야한다.

2. 퇴직한 사유
경력직일 경우, 반드시 면접때 받는 질문이다. 동료,후배,상사와의 갈등,능력부족으로 인한 사직 등의 사유로 말한다면, 면접에서 탈락할 경우가 많다. 새로운 도전을 하고싶다. 이회사가 이분야에서 최고이므로 이 조직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등의 모범적인 답변을 하는 것이 좋다.

3. 우리회사에서 아는것을 말해보시오.
반드시 그 회사의 현재 시점에서 가장 큰 이슈, 창립이념, 가치 등등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서 말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을 아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며,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성의를 보이는 것이다.

4. 입사 후 계획에 대해 말해보시오.
3번 질문의 답변과 연계헤사 말하도록하고, 현실적인 목표와 성공가능성, 회사를 통해 이루고자하는 목표와 근거제시, 목표를 위한 아이디어나 방안제시, 시장분석을 통한 분석자료 제출을 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5. 질문사항 있습니까.
면접 마지막 단계에서 들을 수 있는 질문이다. 이때는 자신의 업무와 역활에 대해서 자세하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급여, 복지후생등에 대해서는 묻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다음 심화면접 날짜나, 합격여부를 전달 방식, 그리고 끝까지 해당 업무에 대해 많이 물어보는 자세가 좋다.

 

이상 5가지 면접 내용을 정확히 숙지하고 면접을 봐야한다고 한다. 면접을 볼 때는 자신의 경력과 능력을 확실하게 어필 할 수록 합격의 기회가 높아진다고 볼 수 있고, 그를 위해서 증거 자료를 따로 준비하고, 프리젠테이션 까지 미리 만들어 가는 센스를 발휘하라고 저자는 조언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