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08:00 (수)
[전문가칼럼] 절실함으로 실천하는 사회초년생 재테크
상태바
[전문가칼럼] 절실함으로 실천하는 사회초년생 재테크
  • 편집국
  • 승인 2019.08.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화명 자산관리사)
(사진=안화명 자산관리사)

당장을 즐기려고만 하는 사람들은 부자의 반열에 오를 수 없다.

금융지식이 부족하고 재무기반 상태가 약한 사회초년생인 경우 더더욱 그렇다.

지금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다면 미래에는 지금을 후회할 것이다.

모르고 지나쳐서 후회를 하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알면서도 실행하지 않아 후회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그렇다면 사회초년생들은 어떻게 재무목표를 수립하고 계획을 세워서 재테크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1. 월급관리만 잘 해도 성공이다.

고정적인 소득이 있다면 당장 월급을 관리해야 한다.

우선 급여통장, 생활비통장, 비상금통장으로 최소한 3개의 통장을 나누자.

고정적인 지출을 급여통장에 자동이체를 시킨다

사용할 생활비를 정하고 정해놓은 생활비를 생활비통장에 이체하여 사용하자.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적금이나 비상금통장을 통해 목돈을 마련하자.

이미 많은 사회초년생 들이 알고있고 너무 쉬운 내용이지만 실천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

지금 당장 실천하자. 재테크의 가장 기초적인 단계임을 명심하고

6개월 ~ 12개월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 이자 재테크의 기본이다.

 

2. 아는만큼 보인다 금융지식을 쌓아라

금융지식은 쌓이면 쌓일수록 본인에게 활용할 수 있는 측면이 굉장히 넓다.

아는 만큼 이득을 볼 수 있고, 아는 만큼 자산을 지킬 수 있다.

‘정치’, ‘사회’, '경제'가 괜히 있는 단어가 아닌 만큼 살아남기 위해서는 금융지식을 익혀야 한다.

금융지식을 키우면 부동산과 금융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능력이 생기고, 충분한 자금만 있다면 고된 일을 하지 않으면서도 자산을 통한 소득으로 지금보다 고생하지 않고 잘 먹고 잘 살 수 있다. 현재 인터넷상에는 좋은 금융 정보들이 흘러 넘치고 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금융 또는 경제관련 신문기사,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조금씩 공부하고 익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돈은 ‘행복 교환권’ 과도 같다

'돈'이 많으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우스갯소리로 이야기한다.

물론 ‘돈’이 행복의 기준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돈’은 행복해질 수 있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여러 가지의 고민거리가 있는가? 그 수많은 고민거리들에 있어서 만약 자금이 많다고 하면 지금 가지고 있는 고민의 대부분 해결할 수 있지 않은가?

사실 너무 당연한 이야기고 ‘돈’이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어떻게 돈을 모으고,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되는지 지금 당장 초점을 맞춰야만 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재테크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실천하길 바란다.

시작이 어렵다면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며 관리자와 함께 지식을 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많은 사회초년생들이 성공적인 재테크를 통해 후회 없는 미래를 보내길 응원한다.

관련하여 안화명 자산관리사는 고객의 재무상황에 맞는 재테크 플랜을 무료로 컨설팅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개인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글 : 안화명 자산관리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