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16:15 (수)
[신간안내] 첫소절부터 선택받는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3가지 팁
상태바
[신간안내] 첫소절부터 선택받는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3가지 팁
  • 이수현 기자
  • 승인 2019.08.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직업평생교육원
사진제공 = 한국직업평생교육원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첫소절 부터 선택받는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출판한 남인우 교수가 자기소개서 작성법 팁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있다. 이 팁 3가지는 저자가 취업준비생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것들이라고 한다. 

◆팁1 
우리은행이 읽자마자 건너 뛰어버리는 유형이 있으니, 그 유형은 스펙타클형입니다. 우리은행이 묻고자 하는 바는 당신이 얼마나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가가 아니다. 우리은행은 꿈은 품고있는것이 아닌 실행시키는 것이라는것을 밝힌바 있다.

본인이 기업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계획을 짜서 미래를 그려보고 얼마나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를 생각해 볼 수 있어야 한다. 과정의 결론적 꿈, 즉 목표를 위한 실현 가능한 계획을 작성하여야 한다.

◆팁2
2번 항목에서 우리은행이 원하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논리입니다. 견해를 써달라는것은 정잡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므로 어떤 근거로 말하는가가 중요한 평가항목이다. 흔히 시사=지식, PT면접=발표능력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보다도 우선시 되는것이 논리를 기반으로 말하고자하는 바를 전달하는가이다, 기업서는 다양한 성향의 사람이 있고, 성향에는 정답이 없다. 그들이 다름에도 어우러질 수 있는 것은 대화 가능한 논리가 있기 때문이다.

◆팁3
3번 항목은 우리은행이 원하는 정답은 바로 달성목표이다. 친절하게도 협업시 힘들었던 점을 작성하라고 말해주고 있다. 하지만 이를 캐치하지 못한 채 달성하기 힘든 목표라는 말에 치우친 나머지 90%이상의 취준생들은 "팀원을 독려했습니다." "포기하려한 사람에게 동기부여했습니다." "스스로 나섰습니다." 등의 리더쉽 경험을 작성하곤 하는데 이럴경우 높은 점수를 받기 어렵다.

어떻게 계획을 짜서 함께 위기상황을 극복했는지, 해결방법을 적어야 우리은행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했다고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