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09:00 (토)
[화제의 인물] 남인우 교수, 대기업 합격하는 자소서쓰기
상태바
[화제의 인물] 남인우 교수, 대기업 합격하는 자소서쓰기
  • 편집국
  • 승인 2019.08.1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직업평생교육원
사진제공 = 한국직업평생교육원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저자 남인우 대한민국의 작가이자 교수이다. 2019년 현재 한국 직업 평생 교육원의 교수이며 사단법인 기획처장, 그리고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한국자원 봉사 협회장을 겸하고 있다.

대표작으로 대기업에 합격하는 자소서 쓰기를 출판했고, 23권의 자기소개서 관련 서적을 출판하였다.

국회 표창패 3회, 국회 표창장 3회를 수상하였으며, 서울시 교육감 표창장등 총 50회에 걸쳐 표창장을 수상 받았다.

특히, 사업성공에 힘입어, 존경받는 대한민국 CEO 표창장과, 경향신문 브랜드 대상, 스포츠 서울 브랜드 대상 민간언론 기업에서 수상받았다. 현재 국제 기능대회의 심사위원장으로 활동하며, 8개국 선수단, 5천명 규모의 국제 대회를 국내에서 개최하며, 많은 이들의 꿈과 미래를 열어주고 있다.

대학시절 국어 국문학과로 지원하여 학교 선생님이 희망이었지만, IMF의 영향으로 공군으로 군입대를 하였다.

군생활을 7년 6개월동안 하며, 대학을 다니면서도 줄곧 혼자 작업하며 결국, 2011년 군 전역 후, 사업가로서 인정을 받으며 작가로서의 본격적인 길에 가속도를 더한다.

남다른 이력이 말해주듯 남인우의 책 내용은 평범하지 않다. IMF세대라서 특히 그런지, 대기업 취업 성공사례집을 모아 예문집을 만들고, 한문장, 한단어, 하나하나 세밀히 분석하여, 자신만의 경험과 재능을 자신있게 표현 할 수 있도록 책을 꾸몄다.

이렇듯 그의 책은 성공적인 예문으로부터 실험 결과물로 시작한다. 면접관들에게 읽을수록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세세하고 정밀하게 가르치고 있다. 형식에서 뿐만 아니라 내용 면에서도 매우 진지하고 깊은사유를 담고 있다. 작가로서의 지속적 실험정신과 몰입은 결국 문학계와 학계에서 인정을 받는 작가로 성장하게 되고, 교수로서 초빙되어, 많은 이들의 취업을 위해 힘써서 지식을 전수하고 있다.

특히,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과, 한국자원 봉사 협회장의 겸직을 수행하며, 사회 경험을 통해 더욱 작품의 교육방식과 교육효과를 인정받게 된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직업 평생 교육원 등지에서 꾸준히 후학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