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02:10 (금)
남인우 교수, "창의성과 인성 중심의 자기 소개서 글쓰기 연구" 출판
상태바
남인우 교수, "창의성과 인성 중심의 자기 소개서 글쓰기 연구" 출판
  • 이수현 기자
  • 승인 2019.08.0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직업평생교육원
사진 = 한국직업평생교육원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자기소개서에서 고득점 얻는 6가지 비법.

1. 첫문장에 올인하라.

2. 글에 집중하도록 유도하고, 면접관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방법

3. 자신만의 경험과 능력에 관한 정보 쉽고 재미있게

4. 마인드맵으로 글의 뼈대 세우기

5. 글의 균형과 조화를 위한 개요 짜기

6. 글쓰기 실력은 퇴고에 있다.

 

재학시절부터 키운 독서력은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시기가 되었을 때 글쓰기 실력으로 확장해 나가야 한다.  

블라인드 면접시대, 수시모집 시대, 즉 정시보다 수시로 취업을 할 수 있는 문이 넓어진 시대에 학점보다 경력과 자기소개서의 평가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자기소개서에 기록되는 경험담은 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이 대다수이다. 면접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다양한 능력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글쓰기 실력’이 경쟁력이다.

이 책은 취업열 높기로 소문난 강남 한가운데서 평생교육원 교수로 재직중인 남인우 교수가 자기소개서 쓰기 수업을 하면서 축적한 경험담과 예문, 그리고 비법을 담아놓은 책이다.

먼저, 책읽기는 좋아하지만 자기 소개서를 한번도 써보지 못한 취준생과 경험이 없어 자신의 능력을 입증 하기 힘든 경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취준생들을 위해 예문 ‘베껴 쓰기’라는 비장의 무기로 자기소개서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예문 베껴 쓰기 훈련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의 기본기를 갖춘 취준생들은 자신의 능력과 경험을 글로 나타내는 일을 더 이상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게된다.

자기소개서에서 경험 및 능력, 회사에서 요구하는 문제 해결능력 등과 같은 프리젠테이션 형식의 발표글도 수월하게 작성 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축적된 8가지 자기소개서 작성 비법을 통해 글쓰기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저자의 비법이 면접관들에게 고득점을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자는 현재 한국 직업 평생교육원의 교수이며, 8개국이 참가하는 국제 기능대회의 부대회장을 맡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