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08:30 (수)
남인우 교수, 대학 졸업 예정자를 위한 자기 소개서 작성 방법 출판예정
상태바
남인우 교수, 대학 졸업 예정자를 위한 자기 소개서 작성 방법 출판예정
  • 이수현 기자
  • 승인 2019.08.0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 직업 평생교육원
▲사진 = 한국 직업 평생교육원

[한국경제뉴스 = 이수현 기자] 2019년도 취업입사에서 면접과 자기소개서의 점수가 종합성적에서 결정적인 비중을 차지하고있다.

면접관들은 필수적으로 자기소개서를 보고 질문을 하게되고, 자기소개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지만, 문제는 "어떻게 경험을 살려서 작성하느냐다."

자기소개서에 들어갈 내용이나 해당 문항에 어떻게 써야할지는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을것이다.

남인우 교수의 대졸 졸업자를 위한 자기 소개서 작성방법에서는 어떻게 작성하느냐보다 실제 우수 예문집을 실어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예문집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경험을 살려 머릿속에 든 경험을 적고, 의미부여를 하면 된다면서 학생부를 참고해 먼저 써야 할 것을 선정하고 자신만의 소재로 살을 붙여보라고 조언했다.

또 모든 유형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는 어렵다. 자신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후, 그것에 맞는 회사를 찾아 지원하는 것을 추천했다.

특히 저자는 "가능하면 미리미리 작성해놓으면 좋다고"강조했다. 취업시즌이 되면, 모든사람들이 일시적으로 몰리는 현상 때문에, 그전에 미리미리 작성해서 지원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있다.

저자는 많은 취업자들이 3월에 되서야 작성을 시작한다, 심하게는 당일 바로 시작하는 취업자들도 있다.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를 몰라 미룬 탓이라면서 글은 닦으면 닦을 수록 빛이난다." "미리미리 작성하지 못한다면 짧은 시간에 대충 마무리 해야된다"고 강조했다.

현재 저자는 한국 직업 평생교육원의 교수이며, 8개국이 참가하는 국제 기능대회의 부대회장을 맡고있다.

 

저자 약력

(현) 대한소상공인지원협회 회장

(현) 한국자원봉사협회 회장

(현) 기획처장, 시민사회단체, 한국뷰티 총 연합회

(현) 비영리 시민사회 단체, 사단법인 한국뷰티 총연합회, 중앙회 회장

(현) 주식회사 닥터포헤어 가양역점 대표 (두피,탈모 전문센터)

위키 대백과사전 2019 본사회의 참가. (스웨덴 스톡홀름 대학 8.14-8.18) 

2019년 국제기능 경기대회 12회, 심사위원장 및 부대회장 (8개국,900개 학교,5천명 선수 참가)

2019년 국제기능 경기대회 11회, 심사위원장 및 부대회장 (8개국,900개 학교,5천명 선수 참가)

2018년 국제기능 경기대회 10회, 심사위원 및 총괄위원장 (8개국,900개 학교,5천명 선수 참가)

2018년 국제기능 경기대회 9회, 심사위원 및 총괄본부장 (8개국,900개 학교,5천명 선수 참가)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