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08:00 (수)
스포츠 멘탈코칭 전문기관 ‘이룸성장코칭센터’, ‘한국멘탈코칭센터’로 사명 바꾸고 새 출발
상태바
스포츠 멘탈코칭 전문기관 ‘이룸성장코칭센터’, ‘한국멘탈코칭센터’로 사명 바꾸고 새 출발
  • 한국경제뉴스
  • 승인 2019.06.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이룸성장코칭센터

[한국경제뉴스 = 최광준기자] 운동선수 스포츠 멘탈코칭, 멘탈트레이닝, 연예인 멘탈코칭, 수험생 멘탈코칭, 일반 라이프 멘탈코칭 등 학문적 지식과 연구는 물론, 필드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풍부한 전문 코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멘탈관리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룸성장코칭센터(대표 소해준)는 한국멘탈코칭센터로 사명을 바꾸고 새 출발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업체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룸성장코칭센터는 그동안 약 6,000여 시간의 코칭을 진행하며 다방면에 코칭 교육을 해 온 경험을 토대로 한국멘탈코칭센터로 사명을 바꾸고 멘탈코칭 한 분야에만 집중하여 스포츠 멘탈코칭, 연예인 멘탈코칭, 수험생 멘탈코칭, 일반 라이프 멘탈코칭 등의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룸성장코칭센터에서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멘탈코칭 분야는 많은 프로 운동선수들에 의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지속적인 멘탈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선 아직까지 멘탈코칭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프로구단 관계자들이나 선수들을 만나보면 모두가 멘탈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멘탈코칭 전문 프로그램 도입에 대해서는 실질적 지원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선수 개인이 홀로 스트레스 해소 및 자신감 함양 등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룸성장코칭센터에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눠 스포츠 멘탈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째는 ‘일대일 멘탈코칭’으로 선수 개인에게 일대일로 맞춤형 멘탈코칭을 진행한다. 선수 스스로 추천이나 검색을 통해 신청하기도 하고, 선수의 부모님이 알아보고 신청하는 경우도 있다. 일대일 멘탈코칭은 전국 어디든 찾아가서 만나며, 선수의 일정에 맞춰서 스케줄을 정하고 만나지 않을 때는 카카오톡이나 전화로 스팟 텔레코칭을 진행하며, 선수가 힘이 될 수 있는 좋은 문장들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며 지속적인 멘탈관리에 힘쓰고 있다.

 

두 번째는 구단이나 학교 측에서 단체로 신청하는 경우 제공하는 ‘그룹 멘탈코칭 프로그램’이다. 현재 몇몇 프로구단에서는 교수 등에게 1~2회의 특강을 맡기거나 필요시 선택적으로 상담을 받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일회성 프로그램조차 없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룸성장코칭센터는 전문 프로구단과 협약하여 5회기~18회기씩 연간 계약을 하고 맞춤형으로 구단 선수들에게 멘탈코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하게는, 대한민국 코칭계의 구루인 박창규 교수(국제코치연맹 마스터코치)의 특별 강연 등 선수들을 위해 최신 이론을 바탕으로 한 엄선된 멘탈특강을 제공한다. 멘탈특강 이후, 그룹별로 멘탈코칭을 진행하며 만나지 않을 때는 전문 코칭칼럼 등의 자료 발송과 스팟 텔레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수들의 멘탈관리를 철저히 책임지고 있다. 이러한 다각도의 멘탈코칭을 받은 선수들은 스트레스 해소와 자긍심 함양에 도움이 된다고 평한다.

 

마지막 세 번째는 ‘멘탈코칭 강의’다. 멘탈에 대한 학문적 이론과 연구들, 그리고 현장에서의 경험들을 녹여 멘탈관리에 대한 중요한 포인트들을 짚어준다. 짧은 시간에 멘탈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천 방안을 세울 수 있어 효과적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이룸성장코칭센터의 송철우 본부장은 “저희 센터는 비밀 보장의 원칙에 의해 프로 선수들의 개인적인 것을 절대 발설하지 않는다.”면서 “그래서 홍보가 부족하지만, 일단 고객의 프라이버시가 우선이고 많은 프로선수들이 보이지 않게 멘탈코칭을 받고 있으니 멘탈관리에 고민 중인 프로선수들은 이러한 부분에 대해 걱정 말고 편하게 문을 두드려 달라.”라고 말했다.

또한 양난희 본부장은 “연령대나 성별이 다양한 멘탈코치가 있다는 것도 많은 선수들이 강점으로 꼽는다.”면서 “그래서 10대 후반의 선수들부터 30대 선수들까지 프로선수들이 자신의 코치 선택을 자유롭게 하고 코칭 주제도 맞춤형으로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해준 대표는 “최근에 멘탈코칭 고객으로 국가대표 선수를 맞이하게 되었다. 태극마크를 달고 뛰는 선수까지 이렇게 멘탈코칭을 통한 멘탈관리에 필요성을 느끼는 것을 보며 저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멘탈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매 순간 다짐한다.”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아직 국내에는 스포츠 멘탈코칭에 대한 인식이 미비하다. 야구나 골프 분야는 그나마 나은 실정이지만, 축구나 그 외의 스포츠 종목은 구단 측에서도 심리상담사에게 한두 번 도움을 청할 뿐, 전문적인 멘탈코칭 지원에 대해서는 머뭇거린다.”면서 “하지만 상담과 코칭은 엄연히 다른 분야이고 치료 중심의 상담과 달리 코칭은 미래 중심적이고 성과를 지향한다는 차별성이 있다. 그러기에 전문적으로 이 분야를 공부하고, 필드에서도 프로선수들과의 접촉을 충분히 한 전문성 있는 코치가 멘탈코칭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룸성장코칭센터에서는 현재 운동선수 2명이 함께 등록하면 1인당 15만원으로 한 달 멘탈관리를 받을 수 있는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룸성장코칭센터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코칭 문의는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