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17:02 (월)
강원도 속초 양념갈비 ‘돈우마을’ 자체 개발한 소스 선보여
상태바
강원도 속초 양념갈비 ‘돈우마을’ 자체 개발한 소스 선보여
  • 한국경제뉴스
  • 승인 2019.05.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돈우마을

[한국경제뉴스 = 최광준기자] 강원도 속초 엑스포 상징탑 부근 청초호 주변에 위치한 양념갈비 맛집 돈우마을(대표 마은희)은 100% 자체 개발한 비법 소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항상 만족스러운 음식을 만들어 내기 위해 12년 경험으로 소스를 꾸준히 개발해 온 돈우마을은 조미료를 넣지 않고 자연숙성 시켜 개발한 양념의 게장 소스와 양양군에서 직접 담근 된장과 천연 재료로 발효시킨 천연당을 넣어 끓이는 된장찌개 및 푹 삭은 제주 갈치 속젓과 천연당으로 숙성시킨 양념갈비 멜젓 소스를 개발했다.

또한 고소함을 배가 시키는 양상추 샐러드 소스와 톡 쏘는 겨자의 맛을 풍부하게 살린 해초 샐러드 소스를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다.


또한, 돈우마을에서는 “계절별 다양한 밑반찬을 제공하고 신선한 로컬푸드의 질 좋은 고기를 제공하며 쾌적한 환기시설과 청결함을 위해 식약청 검사를 통과한 일회용 불판을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달 위생점검 업체에 위생관리점검을 의뢰하여 자체점검을 매월 1회씩 받고있으며, 이번달에도 위생등급A등급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돈우마을을 수년째 이용하고 있다는 김모(45·강원도 춘천시)씨는 “주말부부를 하고 있는 저는 타지생활을 하면서 토요일마다 속초에 내려오는데 그래서 항상 부모님과 토끼 같은 처자식과 주로 맛집을 찾아 외식을 한다.”면서 “무엇보다 부모님과 와이프, 아이들이 돈우마을을 좋아하고 가족이 편안하고 깨끗하게 밥 한끼 할 수 있어 자주 찾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돈우마을 마은희 대표는 “속초 맛집을 검색해 보시면 정말 많은 곳이 나오고 있지만 어디를 믿고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 싶으시면 저희 돈우마을을 한번 믿고 찾아와주시면 친절히 정성껏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2019 대한민국 강원도 에베레스트 원정대 후원업체이기도 한 돈우마을은 갈비를 드시면 강릉 테라로사 커피가 제공되는 이곳에 대한 예약 문의와 방문 상담 등은 대표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