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22:45 (금)
P2P금융기업 ‘탑펀드’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상태바
P2P금융기업 ‘탑펀드’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 한국경제뉴스
  • 승인 2019.04.1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탑펀드

[한국경제뉴스=이수현기자] 중소기업 상생 P2P금융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있는 탑펀드가 어센도벤처스 외 투자처로부터 총 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어센도벤처스는 VC(벤처 캐피털리스트)를 통해 탑펀드의 성장과 사업 전망, 최고경영자의 자질 등을 보고 유망한 벤처기업이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어센도벤처스는 신생 LLC(Limited Liability Company, 유한책임회사)형 벤처캐피털이다. 벤처캐피털의 파트너급 심사역이 가진 인적 능력을 회사의 원천으로 삼아 벤처캐피털리스트가 본인의 이름을 걸고 회사를 운영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해당 투자 유치를 통해 탑펀드는 전문인력을 추가 충원함으로써, 핀테크 부설연구소를 설립, P2P 플랫폼의 안정화와 고도화 등을 진행해 나갈 것이며, 금융상품 개발, 심사, 추심 등의 금융 기업으로서의 전문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탑펀드는 2019년까지 누적대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또한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탑펀드는 기존 금융기관과의 MOU를 통한 제휴를 통해 선정산 금융서비스를 세분화하고 확대할 방침” 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탑펀드가 그동안 전문으로 진행해 온 동산담보 상품을 전문화하여 초단기상품을 출시하여, 대출자에게는 빠른 자금 회전을 그리고 투자자에게는 빠른 원금회수와 복리수익를 통한 투자수익의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탑펀드는 1년 만에 회원 수 1만 명이 돌파하였고, 지난해 12월 말 펀딩 금액 100억 돌파 이후 4개월 만인 지난 4월 17일 200억을 달성하는 등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시점에 VC 투자 유치로, 시너지를 발휘하여 더 큰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탑펀드의 관계자에 따르면 “탑펀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기업들이 *에쿼티 투자를 통해 더 돈독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동반성장 하자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에 탑펀드는 타사와 차별성 있는 금융상품과 수수료 체계의 기존 P2P기업들의 비즈니스 구조와는 다른 탑펀드만의 독창적이 BM으로 수익을 실현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1,000억원까지 누적대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탑펀드는 올해 안에 50억 규모의 시리즈B를 진행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에쿼티 : 총자산에서 차입한금액을 제한 나머지 자산

홈페이지 : www.topfund.kr

대표전화 : ​1811-0724 

 

#한국경제뉴스 #탑펀드 #P2P금융 #어센도벤처스 #P2P안전한곳 #P2P수익률좋은곳 #P2P대표업체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