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17:02 (월)
울산 힐링원예센터 물댄동산, 원예치료 힐링 원예상담사 3기 모집 및 이벤트 행사 진행
상태바
울산 힐링원예센터 물댄동산, 원예치료 힐링 원예상담사 3기 모집 및 이벤트 행사 진행
  • 한국경제뉴스
  • 승인 2019.03.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원예선터 송희정 센터장 = 사진제공 힐링원예센터 물댄동산

[한국경제뉴스=최광준기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에 등록된 힐링원예상담사 양성과 울산을 비롯하여 경남지역의 기관, 학교, 단체, 기업워크샵의 출장 전문 원예치료 기관인 ‘힐링원예센터 물댄동산’(센터장 송희정, 이하 힐링원예센터)에서는 힐링원예상담사 원예치료를 통한 힐링원예상담사 3기 교육과정을 모집하며 오는 22일까지 3기 자격과정에 등록하는 분에 한하여 5만원 상당의 공기정화식물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힐링원예상담사는 식물등 원예와 관련된 원예이론과 기법을 습득하고 원예작품 제작 및 원예작물 재배 기술을 익히는 등 원예활동을 통하여 급변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스트레스와 정신적 안정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심신을 안정시키고 긍정적이며 즐거운 마음을 갖도록 상담하여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상담가이다.

힐링원예센터 송희정 센터장은 “물댄동산 원예치료의 특별함과 경쟁력은 꽃과 함께한 25년 경력과 9년 동안 현장에서 익힌 대상자들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수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서 “대상자에 맞는 원예치료프로그램 개발과 적용능력을 갖추고 의뢰기관에 인정을 받고 자격취득 후 현장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센터 소속강사로 활동하실 수 있는 기회도 드린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고 힘을 주는 원예치료사라는 직업이 미래에도 전망이 있는 직업이지만 그리 녹녹한 일은 아니라서 먼저 원예치료사는 마음의 근력이 있어야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어야 한다.”면서 “내안의 긍정을 내가 만나는 대상자들에게 흘려보낼 줄 알아야 하고 지금 현재 그렇지 않더라도 원예치료사 자격과정을 마칠 때는 스스로 치유됨을 느끼실 수 있으며, 자격과정을 마치고 제 수업 보조강사로 활동하시면서 현장을 익히고 재교구입과 세팅요령을 배우고 경력을 쌓을 수 있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힐링원예센터 물댄동산 이름으로 필드에 나가시는 훌륭한 원예치료사로 성장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업체 관계자는 “저도 힐링원예상담사 1기로 공부를 하였고 지금은 센터장님의 수업을 어시스트 하며 자신감을 기르고 있는 중이다.”면서 “센터장님의 노하우를 전수 받으며 사람들의 마음에 행복을 선물하는 힐링원예상담사가 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예치료사 자격은 △꽃과 식물을 대하여 마음의 안정을 경험 또는 관심이 있거나 △주부창업, 청년창업, 무점포창업을 원하시는 분, △가치 있는 일로 사회에 봉사를 원하시는 분, △프리랜서로 자유롭게 일하기를 원하시는 분, △힐링하며 일하기를 원하시는 분, △사람을 귀하게 여기며 섬기고 공감능력이 있으신 분들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한편 힐링원예센터는 긍정심리학과 원예치료를 융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긍정정서로 회복탄력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클라이언트의 강점을 발견하여 자신의 삶에 스스로 동기부여 할 수 있도록 울산·경남지역 학교, 기관, 단체, 관공서 등의 원예치료와 힐링원예상담사 양성 및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힐링원예상담사 자격과정에 대한 교육 문의 및 치료상담은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과 대표전화 등을 이용하면 된다.

대표전화 : 010-7773-8381
홈페이지 : https://mddongsan.modoo.at
네이버블로그 : http://blog.naver.com/songhej (물댄동산 원예치료)
인스타그램 : happysong8381




 







#한국경제뉴스 #힐링원예센터 #힐링원예센터물댄동산 #힐링원예상담사 #원예치료 #원예상담사 #송희정센터장 #원예상담사자격증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