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08:35 (수)
자산운용사, 코스닥 상장사와 탑펀드[(주)탑플랫폼대부], 지급 보증 계약 체결
상태바
자산운용사, 코스닥 상장사와 탑펀드[(주)탑플랫폼대부], 지급 보증 계약 체결
  • 한국경제뉴스
  • 승인 2019.02.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어니스트펀드, 투게더펀딩, 펀다, 코리아펀딩 등 대형 P2P펀드 기업이 가입된 한국P2P금융협회 정식 회원사가 되고 P2P 금융업계의 다크호스로 주목 받고 있는 탑펀드(대표 이지훈)에서 코스닥 상장사 채권최고비율 120% 지급보증계약을 체결하고 P2P투자자 보호를 위한 투자보호장치를 마련하여 투자 안정성 확보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희망매수기업과 매수의향서만을 작성하고 차주사에서 채무불이행 시 희망 매수기업에서 차주사의 주식을 매수할지 안할지에 대한 의향서였기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디폴트 발생 시 희망매수기업의 매수금액 미지급에 대한 불안감이 컸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탑펀드에서는 이와 같은 투자자의 불안감 해소 및 투자 안정성 확보를 위해 코스닥 상장사로부터 지급보증계약(피보증채무금액 → 대출금액의 120%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차주사의 채무 불이행 발생 시, 지급보증사로부터 지급보증이행을 요청하여 투자금을 상환하는 재원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사와 탑펀드가 지급보증계약이 체결되어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지급보증계약을 맺으면 계약된 금액을 지급해 줘야 하고, 지급받은 금액으로 투자자들에게 상환을 해 줄 수 있기에 안정성이 더욱 강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탑펀드(TOPFUND)의 P2P금융상품과 지급보증계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 www.topfund.kr
대표전화 : ​1811-0724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