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umo BCT, UniCAR Therapy와 CAR T-Cell 치료법 발전 위해 제휴 맺고 중국 상하이에 China Center of Excellence 설립

입력시간 : 2018-10-11 11:07:09 , 최종수정 : 2018-10-11 11:07:09, 최광준 기자
▲Terumo BCT는 혈액성분제제, 치료적 분리반출법 및 세포 치료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 사진제공 Terumo BCT





Terumo BCT가 Shanghai UniCAR-Therapy Bio-Medicine Technology Co.와 제휴를 맺고 키메릭 항원 수용체(CAR) T세포 치료에 필요한 세포 치료 제조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Terumo BCT의 세포 증식 장치를 채택했다. 비상장기업인 UniCAR는 상하이에 Terumo BCT 기술을 연구할 Center of Excellence를 11월에 설립할 예정이다.

Terumo BCT는 혈액성분제제, 치료적 분리반출법 및 세포 치료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당사는 UniCAR에서 현재 사용 중인 Quantum® Cell Expansion System을 포함하여 다양한 CART T-셀 개발자와 제조사에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전자 치료 분야의 선구자이자 UniCAR 사의 CEO인 Yu Lei 박사는 “수동 세포 확장 기법과 비교할 때, Quantum 시스템을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증식하는 세포와 바이러스 품질이 향상된다”며 “성장 중인 우리 업계에서 혁신을 견인하는 모범사례와 기술을 공유하고 알리는 것은 당연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2018년 UniCAR는 CAR T세포 약물 후보 물질과 관련하여 National Medical Products Administration(중국 의약품 관리국, NMPA)에 임상 시험용 신약 (IND) 허가 신청서 4건을 제출했다. UniCAR의 첨단 CAR T2.0 기술은 치료 부작용을 줄이고 환자 치료 결과를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Terumo BCT의 글로벌 상업 담당 수석 부사장인 신디 응(Cindy Ng)은 “세포 및 유전자 치료 분야의 과학과 개발 작업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UniCAR와 Terumo BCT 모두 빠르게 변화하는 이 업계의 최선봉에 서 있는 기업들”이라며 “양사의 협력은 많은 환자의 삶에 영향을 미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Quantum 시스템을 활용한 세포 확장 제조 자동화 외에도, Terumo BCT는 고객의 혁신 지원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최신 개발 기술 중 하나인 Finia® Fill and Finish System은 냉각, 믹싱 및 세포 치료제의 부분표본 채집을 포함한 세포 프로세싱의 마지막 단계를 자동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회사의 COBE® Spectra Apheresis System과 Spectra Optia® Apheresis System은 CAR T세포 치료법의 첫 단계인 고품질 백혈구 수집용으로 업계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Copyrights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광준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