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파트너기업이란?

기업 에피치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파트너기업 선정

입력시간 : 2019-06-17 22:04:35 , 최종수정 : 2019-06-18 06:37:12, 임예슬 기자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하 생기원)은 중소기업을 위하여 실용화 생산기술을 개발하거나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는 정부 출현 연구기관으로, 파트너기업을 선정하여 기술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최신 기술 동향이나 기술 포럼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상시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본원 전경(출처: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파트너기업으로 선정되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R&D 기반 기술 지원 △연구 장비 활용 지원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 지원 사업을 통한 우수인력 파견 지원 △파트너기업 커뮤니티를 통한 기술혁신 교류 지원 이 있다.


 파트너기업은 위의 4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세부적으로 R&D 기반 기술 지원을 통하여 '수요 대응형 공동 기술 지원 사업'과 '산업계 연계형 사업', 그리고 정부 수탁 지원 사업을 통한 공동연구 수행을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연구 장비 활용 지원을 통하여는 40여 개의 개방형 실험실을 활용하고, 연구 장비 공동 활용 지원 사업 우선 지원으로 장비 사용료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우수인력 파견 지원을 통하여 핵심 R&D의 고급인력을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파트너기업 커뮤니티를 통하여 46개의 유사 기술 파트너기업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신시장 발굴이나 기업 간의 기술 교류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파트너기업의 선정 기준은 생기원과 공동연구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이거나, 기술 지원을 수혜 받은 기업, 특허기술이전 체결 기업, 그리고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것으로 판단되는 기술집약형 기업으로, 그중에서도 특히 협력관계가 활발한 기업들을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기원의 파트너기업 선정 절차는 △파트너기업 신청 △선정 심의 △선정 결과 통보 △파트너기업 지정 △파트너기업 지원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청은 생기원 지원 책임자의 추천을 통해 할 수 있고, 파트너기업에 지정되면 지정 패를 발급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