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교 건설현장 추락방지 등 안전사고 예방 적극 대응

개정 건설안전·지하안전법 설명회 개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19-06-10 09:32:49 , 최종수정 : 2019-06-10 09:42:44, 이동훈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월) 본청 화백관에서 건설현장 추락방지 등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해 기술직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개정된 건설안전 관련 법령과 지하안전에 관한 특별법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한국시설안전공단의 협조를 받아 분야별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했고, 개정된 안전관리제도의 정책과 이행 사항, 안전관리계획서의 검토·운영, 지하 안전에 관한 특별법 해설 등이 안내되었다.



특히 대형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굴착공사 실시에 따른 지하안전영향평가 및 점검 사항과 현장 안전점검의 이행 방법에 대한 세부 내용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그리고 사망 사고의 주요 원인인 추락사고 방지를 위한 시스템비계설치·고소작업 실시 방법도 안내되었다.


서설교 시설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고 기술직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안전의식과 관심은 소중한 생명과 한가정의 평화를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Copyrights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