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수진 소방청 홍보대사 위촉

여성으로서는 처음, 다방면에서 활약 기대

소방청(청장 정문호)

입력시간 : 2019-04-17 08:57:16 , 최종수정 : 2019-04-17 08:57:16, 이동훈 기자
설수진 소방청 홍보대사 위촉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지난 16일 개청 이후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베스티안재단 설수진 대표를 소방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설수진 대표는 1996년 제40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善”으로 선발된 이후 방송 MC 및 드라마, 영화 등에서 활발히 활동했으며 베스티안재단과는 2011년부터 인연을 맺었다.



베스티안재단은 2017년 11월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소방공무원과 함께하는“S.A.V.E.[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 : 슈퍼히어로들이 가치 있는 에너지를 끌어 모읍니다.]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및 저소득층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아동 화상 예방교육 프로그램 진행, 업무 수행 중 부상을 입은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의료 지원도 하고 있다.


조선호 소방청 대변인은 설수진 대표가 화상환자를 돕는 재단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소방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소방관 보다 더 소방을 사랑하고 있어 국민과의 소통에 큰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