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펀드, 시그니처 금융 상품인 SCF 상품 론칭 1주년

입력시간 : 2019-03-15 09:58:11 , 최종수정 : 2019-03-15 09:58:11, 이수현 기자
▲사진제공 = 탑펀드



[한국경제뉴스=이수현기자] 다양한 P2P금융업체들이 선정산 SCF 금융 상품을 선보이는 가운데, 보다 더 체계적이고 높은 안정성을 앞세우며 2018년 3월 15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탑펀드(대표 이지훈)의 SCF 금융 상품이 1주년을 맞았다고 15일 밝혔다.

탑펀드의 SCF 상품은 현재 차주사인 온라인 플랫폼 기업의 셀러어드민(관리모드)에서 선정산 신청 메뉴가 존재하며, 셀러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선정산을 신청하면 되는 것으로 현재 SCF 54호까지 펀딩 모집이 완료되었으며, 54건중 46건이 단 하루도 연체 없이 상환이 완료되어 안정성이 입증된 상품이다. 14일인 어제 진행된 54호 SCF상품은 오픈 30분만에 투자모집이 완료되어, 탑펀드의 SCF상품이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반영했다.

내용에 따르면 탑펀드의 SCF 금융상품은 셀러의 등급을 점수화 하여 반영하고, 기준에 맞는 셀러에게만 최종 선정산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고, 플랫폼 기업과 협업하여 솔루션개발까지 반영한 유일한 기업으로 알려졌다.

또한 탑펀드는 차주사에게 선정산 지급액을 확인하기 위해 매 월 말일 당월 지급 내역에 대해 제출을 요청하고, 펀드는 해당 자료를 기초하여 탑펀드 홈페이지 내 '리포트' 게시판을 통하여 'SCF 월간 리포트'를 게재하고 있다.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탑펀드의 선정산 SCF 금융상품은 지난 1년간 펀딩을 통한 안전성의 검증과, 체계적인 관리로 많은 투자자들에게 신뢰와 인기를 얻고 있는 펀딩 상품이다.”면서 “차주사(플랫폼 기업)를 꼼꼼히 관리하는 탑펀드는 해당 차주사(플랫폼 기업)에게 KPI 주간 지표를 공유 받아 차주사(플랫폼 기업)의 컨디션을 모니터링 함으로써 이상 증후 발생 시(매출급하락 등) 펀드 일정에 대해 조율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프로세스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탑펀드만의 독창적인 시스템으로 운영중인 선정산 SCF 금융상품과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하면 된다.

​홈페이지 : www.topfund.kr
대표전화 : ​1811-0724





 


Copyrights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현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