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경기도 청소년 민주주의 현장체험 자료집’ 발간

“경기도 길 따라 걸으며 민주주의 역사 배워요”

입력시간 : 2019-02-14 09:58:45 , 최종수정 : 2019-02-14 09:58:45, 이현주 기자
▲경기도 청소년 민주주의 현창체험 자료집 표지 = 사진제공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한국경제뉴스=이현주기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4일 경기도 지역을 탐방하며 민주주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경기도 청소년 민주주의 현장체험 자료집’을 발간했다. 자료집은 청소년들의 민주주의 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안내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 안내서는 워크북과 자료집으로 구성되어 체험학습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특히 자료집은 경기도의 주요 역사 현장을 ‘민주, 인권, 평화, 통일, 독립운동’ 등 한국 근현대사의 주요 주제들로 나누어 ‘민주누리 길’로 구성했다.

현장체험 자료집은 독립운동과 민주화운동 등 각 지역의 근현대사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록했다. 또한 각 지역이 가진 과거와 현재의 특성을 살린 현장 답사가 가능하도록 주제를 권역별로 특화했다.

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서울민주올레길, 5·18오월길, 제주4·3유적지 탐방 등 ‘올레길 체험학습’이 전국적으로 활성화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각 지자체 청소년의 민주 의식을 고양할 수 있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집은 민주로드 홈페이지를 통해 3월부터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사업회는 2월 중순부터 해설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전문 강사와 안전요원을 확보하고 5월부터 11월까지는 학교 교육과 연계한 청소년 현장체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s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현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