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 메디뷰코리아와 업무 제휴 MOU 체결

최광준기자 승인 2020.06.04 17:48 의견 0

양문섭(왼쪽) 코핀홀딩스 대표이사와 에릭리 메디뷰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코핀홀딩스)


코핀홀딩스(양문섭 대표이사)는 코핀홀딩스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의료뷰티 서비스 플랫폼 ‘메디뷰’를 출시하고 운영 중인 메디뷰코리아(에릭리 대표)와 기술 제휴 협약 및 블록체인 의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서비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기술을 연구하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메디뷰코리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의 공정한 평가에 가치를 부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 미용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의료뷰티 서비스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블록체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메디뷰코리아 에릭리 대표는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과 의료뷰티 서비스가 융합된 의료뷰티 베타 플랫폼이 6월 중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자체 코인 메디뷰(MDB)와 함께 ASTA(아스타)를 ‘메디뷰’ 플랫폼의 결제시스템에 탑재할 예정이다. 앞으로 코핀홀딩스와 협력하여 실생활과 연결된 의료뷰티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재 ASTA(아스타)는 국내 원화마켓(KRW) 거래소 비트소닉, 캐셔레스트에 상장되어 있으며, 곧이어 해외 WEFINAN 거래소에 상장 계획이다. 에스토니아 금융기관(FIU)의 운영 라이센스를 취득한 WEFINAN 거래소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높은 거래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 기준 AML과 KYC를 준수하여 강력한 안전성과 빠른 트랙잭션이 특징이다.

코핀홀딩스의 ASTA는 앞으로 국내 · 외 실물경제에서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여 호텔숙박·관광·의료·레저 등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