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리프 더리얼그린 펫샴푸, 독일더마테스트 피부저자극 최고등급 획득

이수현 기자 승인 2020.03.18 15:43 의견 0
사진 = 두연 제공


주식회사 두연이 자사 신제품 콤리프(COMMLEAF) 더리얼그린 펫샴푸가 40년간 권위를 자랑하고 있는 독일 더마테스트로 부터 피부저자극 Excellent 최고 등급 인증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양이나 강아지 목욕 시 사용하는 반려동물샴푸의 자극적인 원료와 트러블 유발물질로 인해 심각한 각질과 피부 세균 증식 등의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반려동물 피부관리를 위해 콤리프에서는 새로운 물성 타입의 저자극 비건펫샴푸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1978년도에 설립된 더마테스트는 독일 피부과학연구소로 피부자극 안정성을 인증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마테스트는 학계인사, 피부과 전문의, 알레르기 전문의, 생물학자, 식품화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과 더불어 세계적 인증기준인 ICDRG (International Contact Dermatitis Research Group)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행한 테스트에서 독성 및 피부자극 반응을 유발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은 최고 안전등급인 Excellent 공인 인증마크를 획득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 콤리프 더리얼그린 펫샴푸의 경우 오랜 연구기간을 통해 반려동물에게 안전하고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안심처방을 가장 큰 목표로 인공향과 인공색소 등 인간에게는 보기 좋지만 반려동물들에게는 치명적인 알레르기 반응과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물질들을 모두 제거했다” 고 말했다.

이어 “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이번에 독일 더마연구소와 협력하여 엄격하고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시행해 획득한 최고등급 피부저자극 인증을 통해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주인들의 피부에도 반려동물 목욕 시에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